Q |
SSL인증서 설치에 대해 지원이 가능한가요? |
A
웹서버 종류별로 설치매뉴얼을 제공드리며, 설치시 어려운점이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저희 써트코리아 기술팀에서 전화, 메일, 원격지원으로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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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Secure Socket Layer)이란 무엇인가요? |
A
웹환경에서 브라우저와 웹서버간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기 위해서 SSL(Secure Socket Layer) 프로토콜은 처음에 Netscape사에서 웹서버와 브라우저 사이의 보안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SSL 인증서의 역할은 크게 두가지이며 이 두가지를 이해하는 것이 인증서를 이해하는 핵심입니다.
1. 클라이언트가 접속한 서버가 신뢰 할 수 있는 서버임을 보장한다. 2. SSL 통신에 사용할 공개키를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한다.
1번은 클라이언트가 접속한 서버가 클라이언트가 의도한 서버가 맞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2번은 서버와 통신을 할 때 사용할 공개키와 그 공개키의 암호화 방법들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도메인, 공개키와 같은 정보는 서비스가 CA로부터 인증서를 구입할 때 제출해야 하며, 위와 같은 내용은 CA에 의해서 암호화 된다. 이 때 사용하는 암호화 기법이 공개키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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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CODESIGN인증서 환불정책은 어떻게되나요? |
A
CODESIGN인증서의 경우, 서명후에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특성때문에 인증서 발급 이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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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보안서버 인증서 신청전에 확인사항이 있나요? |
A
SSL인증서를 적용하실 Full Domian (subdomain+domain)별로 수량을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도메인이 서비스되는 웹서버 환경 (수량, 종류)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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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 웹서버 인증서의 환불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
A
30일 환불정책이란, SSL 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후 인증서 신청도메인 또는 업체명 변경과 같이 불가피한 상황에 대해서 인증서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 변경 또는 환불이 가능 합니다. SSL보안서버 인증서 변경/환불 정책 변경정책 : 인증서 정보가 틀리거나 회사명 및 도메인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 발급 후 30일 이내 해당 인증서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환불정책 : SSL인증서를 발급 받으신지 30일의 기간 이내만, 100%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방법 : 써트코리아로 연락주셔서, 정확한 사유를 말씀해주셔야 하며, 환불신청서 및 환불받으실 통장사본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통장사본은 반드시 회사명의로 되어 있으신 통장만 사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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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이메일 메시지를 어떻게 보호하고 암호화합니까? |
A
이메일 메시지는 S/MIME(Secure/Multipurpose Internet Mail Extensions) 및 PKI 또는 디지털 인증서를 사용하여 보호하고 암호화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인증서와 결합된 S/MIME은 데이터 암호화, 메시지 무결성 및 메시지 원본 부인 방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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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MIME이란 무엇입니까? |
A
S/MIME(Secure/Multipurpose Internet Mail Extensions)는 이메일 메시지에 디지털 서명을 작성하고 암호화하기 위한 인터넷 표준으로, 이메일 메시지가 수신되는 과정에서의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S/MIME은 디지털 서명을 사용하여 인증, 메시지 무결성 및 원본 부인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S/MIME에는 전자 메시징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암호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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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인증서 갱신시 이전 CSR파일을 사용해도 될까요? |
A
이전에 사용했던 CSR파일을 사용해도 기술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갱신하실때마다 항상 CSR생성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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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www있는도메인과 없는도메인을 둘다 사용할 경우 별도로 구매해야 하나요? |
A
이전에는 www유무에 따라 구분해서 별도로 구매해야 했지만, 글로벌 인증기관 정책 변경에 의해서www유무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인증서 신청할 경우 www가 포함된 도메인명으로 신청해주셔야 www없는 경우도 사용가능합니다. 멀티인증서 등 예외 상품이 있으니 구매전에 확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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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인증서파일이나 개인키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CSR생성을 직접 하신 경우 - 개인키를 분실하신 경우 인증서 재발급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CSR생성을 써트코리아에서 대행하신 경우 - 저희 써트코리아의 백업서비스를 통해 번거롭지않게 진행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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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보안서버 인증서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A
주소창에 https://도메인 으로 검색한다음 주소창 옆에 나타나는 자물쇠 모양을 클릭하면 인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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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보안서버 인증서 갱신은 언제하면 되나요? |
A
SSL인증서는 만료일 기준 90일 이내부터 갱신 신청 가능합니다. 일찍 갱신하더라도 인증기간 손해는 없습니다. 오히려 만료일전에 인증서 심사,발급,설치 및 테스트까지 정상적으로 완료하도록 인증기관에서는 여유있게 갱신하는것을 권장하기때문에 추가기간을 서비스로 제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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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VPN장비에도 SSL보안서버 인증서 설치가 가능한가요? |
A
네, 가능합니다. VPN장비에도 웹서버와 동일하게 취급되며, VPN장비에 SSL보안서버 인증서 올리시는 형식을 확인해서 저희 써트코리아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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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인증서 마크 (인증씰)이 필요합니다.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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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인증서는 443포트만 사용해야 하나요? |
A
아닙니다.원하시는 다른 포트 사용 가능합니다. HTTP는 80port를 기본 포트로 사용하고, HTTPS의 경우 443포트를 기본포트로 사용합니다. 원하시는 포트를 설정하여 사용가능하되, 포트설정시 443외에 다른 포트를 설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소스에도 설정한 포트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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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입금자와 서비스 신청자가 다릅니다. 입금자쪽으로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있나요? |
A
네.가능하십니다. 입금자와 신청자가 다를 경우, 반드시 써트코리아로 입금자 정보를 알려주셔야 하며,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입금자의 사업자등록증과 담당자정보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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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신용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어디서 받나요? |
A
신용카드로 결제 시 세금계산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니기 때문에 매출전표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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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개인사업자라서 세금계산서가 필요없습니다. 그런 경우에도 부가세를 꼭 입금해야 하나요? |
A
네, 당사((주)파인앤서비스)는 법인사업체로, 부가세 신고를 필수로 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세금계산서가 필요 없으시다고 하여도 현금매출부분으로 신고가 되기 때문에 부가세 반드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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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무통장입금으로 결제처리 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어디서 받나요? |
A
입금확인이 완료 된 후 익일 6시까지 세금계산서를 일괄적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등록하신 담당자메일로 발송해 드리고 문자발송해 드립니다. 청구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02-3444-2750) 또는 tax@certkorea.co.kr 으로 요청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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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세금계산서 상에 써트코리아가 아니라 (주)파인앤서비스로 되어있습니다. 같은 회사인가요? |
A
네. 맞습니다. 동일한 회사입니다. 써트코리아는 주식회사 파인앤서비스의 인증사업부 명칭입니다. 사업자등록증상의 회사명은 "주식회사 파인앤서비스"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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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 무료테스트란 무엇인가요? |
A
SSL 무료테스트는 SSL을 처음 설치해보시는 경우, 또는 CSR 및 설치 경험이 없으신 경우, 특이한 서버 등 SSL설치를 테스트 하실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www.certkorea.co.kr > SSL 테스트 인증서>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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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웹서버를 교체하였습니다. 인증서를 신청해야 하나요? |
A
<교체한 웹서버의 종류가 기존과 동일한 경우> 기존 인증서파일을 설치하시고 이전 웹서버의 인증서파일은 폐기하시면 됩니다. <교체한 웹서버의 종류가 변경된 경우> 써트코리아 고객센터(02-3444-2750) 또는 support@certkorea.co.kr 으로 요청주시면 됩니다. 회사명, 도메인주소, 담당자정보, 변경된 웹서버종류와 버전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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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호스팅업체에서 운영을 하고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아 합니까? |
A
SSL인증서 구매전에 호스팅사에 문의하셔서 해당 도메인이 서비스되고 있는 웹서버종류 및 버전을 확인하셔서 저희 써트코리아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저희 써트코리아에서 받으신 인증서 파일을 호스팅사에 전달하셔서 설치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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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보안서버를 구축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
A
전자상거래를 하고 있는 웹서비스의 경우 보안서버가 구축되지 않으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관련 법률에 의해 최대"3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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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인증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A
먼저 해당 서비스에 가장 적합한 인증서 제품을 선택하신후 인증서 신청 정보 입력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저희 써트코리아에서 결제 및 구비서류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서류가 정상적으로 준비된 상태에서 인증서 발급 소요기간은 1일~3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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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여러 서버를 운영중인 경우 SSL을 어떻게 합니까? |
A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이 많아져 로드밸런싱을 위해 서버를 많이 설치하여 서비스 하기도 합니다. 이때, www1,www2와 같이 물리적인 서버 분산방법과 여러 서버에 소프트웨어적으로 분산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보안할 통신 부분에 대한 secure서버를 두고, 그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입 니다. 그러나 그것이 여의치 않은 경우 하나의 인증서를 모든 서버에 두고 SSL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모든 서버가 자신이 신청한 인증서의 사이트를 서비스하는 사이트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www1,www2와 같은 로드밸런싱 방법에는 이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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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SSL인증서를 도메인별로 신청해야 하나요? |
A
SSL인증서는 SSL서버가 돌아가는 웹사이트 주소별로 받는 것이 원칙입니다. 예를들어, www.a.com, secure.a.com 두 사이트에 SSL 서버를 설치하면 두개의 인증서를 신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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